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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3 포드 레인저 랩터 가격 모의견적 디자인 포토 제원 성능 옵션 성능 동급모델 정보

by Car-Formation 2023.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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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레인저 랩터는 포드의 베스트셀러 픽업트럭인 포드 레인저의 고성능 버전으로,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성능과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2023년에는 새롭게 개편된 포드 레인저 랩터가 북미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 포드 레인저 랩터의 가격, 외부디자인, 내부디자인, 성능, 옵션, 동급모델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가격

7,99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는 포드 F-150 랩터의 절반 정도의 가격이며, 동급의 토요타 택로마 TRD Pro나 쉐보레 컬러라도 ZR2보다도 저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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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외부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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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포드 레인저 랩터는 전체적으로 강렬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크고 굵은 FORD 로고가 달린 그릴이 특징적이며, LED 헤드라이트와 안개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디는 넓은 휠 아치와 플레어드 휀더로 감싸져 있으며, 측면에는 RAPTOR 로고가 새겨진 스텝 보드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LED 테일라이트와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FORD 로고와 RAPTOR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차체 색상은 파랑, 검정, 회색, 화이트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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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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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포드 레인저 랩터의 내부디자인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대시보드는 디지털 계기판과 8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으며, SYNC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스티어링 휠은 가죽으로 감싸져 있으며, 패들 시프트와 오디오 컨트롤 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스포츠 버킷 시트로 디자인되었으며,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시트에는 RAPTOR 로고가 자수되어 있으며, 전동 조절과 히팅 기능이 있습니다. 공간은 슈퍼캡과 슈퍼크루 두 가지 옵션이 있으며, 슈퍼크루는 넓은 뒷자리와 5인승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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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가격 7,990만원
연료 디젤
연비 복합 9km/L (도심 8.5 / 고속 9.8)
출력 210hp
토크 51kg.m
배기 1,996cc
엔진 I4
구동 4WD
변속 자동 10단
전장 5,380mm
전고 2,030mm
전폭 1,920mm
축거 3,27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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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2023 포드 레인저 랩터의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엔진은 3.0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으로, 약 392마력과 58.4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10단 자동변속기로, 부드럽고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구동방식은 풀타임 사륜구동으로, 트레일 컨트롤과 테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지형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알루미늄 컨트롤 암과 왓츠 링크가 적용된 리브 액슬로, FOX 2.5인치 라이브 밸브 내부 바이패스 쇼크 압축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프로드에서도 우수한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후방 디퍼런셜 록과 바하 모드 등의 오프로드 전용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옵션

2023 포드 레인저 랩터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블랙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검은색 악센트와 스프레이 인 베드 라이너를 추가해줍니다. 스포츠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바디 컬러 그릴과 도어 핸들, 그리고 유니크한 휠 디자인을 추가해줍니다. 크롬 어피어런스 패키지는 크롬 그릴과 도어 핸들, 그리고 크롬 배기팁을 추가해줍니다. FX4 오프로드 패키지는 전자식 리어 디퍼런셜 록과 스키드 플레이트, 그리고 오프로드 튜닝 서스펜션을 추가해줍니다. 트레머 오프로드 패키지는 전후방 디퍼런셜 록과 FOX 쇼크 압축기, 그리고 왓츠 링크를 추가해줍니다.

동급모델

  • 2023 포드 레인저 랩터의 동급모델로는 토요타 택로마 TRD Pro와 쉐보레 컬러라도 ZR2가 있습니다. 토요타 택로마 TRD Pro는 3.5리터 V6 엔진으로 278마력과 36.7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가격은 약 4만 5천 달러입니다. 쉐보레 컬러라도 ZR2는 3.6리터 V6 엔진으로 308마력과 37.9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가격은 약 4만 7천 달러입니다. 이들 모델은 포드 레인저 랩터보다 성능과 가격 면에서 밀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 토요타 택로마 TRD Pro는 오프로드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자식 리어 디퍼런셜 록과 크롤 컨트롤, 멀티 테레인 모니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FOX 쇼크 압축기와 고무 스노쿨, TRD 프로 배기팁 등의 옵션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안전 기능은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 쉐보레 컬러라도 ZR2는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크고 굵은 CHEVROLET 로고가 달린 그릴이 특징적이며, 후면에는 ZR2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바디는 넓은 휠 아치와 플레어드 휀더로 감싸져 있으며, 전후방 범퍼에는 스틸 스키드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다이내믹 서스펜션 스풀 밸브 쇼크 압축기를 사용하며, 전후방 디퍼런셜 록과 오프로드 모드를 지원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8인치 터치스크린과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안전 기능은 전방 충돌 경보와 차선 이탈 경보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2023 포드 레인저 랩터는 미드사이즈 트럭 시장에서 가장 강력하고 스타일리시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고성능 엔진과 우수한 오프로드 성능, 그리고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며,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만약 당신이 오프로드에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을 원한다면, 2023 포드 레인저 랩터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